모든 것이 내 안에서 일어나고 있을 뿐

 

 

 

1.내가 보고 있다

“내가 듣고 있다”

“내가 맛 보고 있다 ”

라고 모든 분들은 말하고 계십니다

정말 그렇습니까?

잘 보면 그렇지 않을 것입니다

“보고 있다”

“듣고 있다”

“맛 보고 있다”

라는 감각이 나타나 있는 그때에

“내가”는 나타나 있지 않을 것입니다

그런 모양이 있을 뿐일 것입니다

누구의 것도 아닌 감각만이 있을 것입니다

선입관 을 버리고 그때의 감각을 다시 잘 느껴 보세요

좋아하는 음식을 먹을 때

그 음식 의 맛과 감각만 을 따라가 보세요

맛은 여운이 있으니까 하기 쉬울것입니다

혀가 맛을 느낍니다

코가 냄새를 맞습니다

입안에서 식감을 느낍니다

맛있다는 사고(思考) 도 나옵니다

잘 보면 그것 뿐이 아닐 것입니다

모든 것이 내가 없이 나타나 있을 것입니다

사고(思考)도 그렇습니다

“내가“생각하고 있다?

이것도 아닐 것입니다

무엇인가 생각이 일어난 다음에 “내가“ 라는 것을 붙히고 있을 뿐입니다

 

 

 

 


2.우리 앞에 나타나 있는 모든 것은 완벽한 자동 연사의 결과로 나타나 있습니다

우리가 그 결과를 바꿀 수는 없습니다

무엇을 어떻게 할 틈조차 없습니다

많은 분들이

“납득할 수 없어”

라고 화를 내는 포인트 입니다

제가 여러분들에게 열심히 말하고 있는 것은

“이 다음에는

절대로 이 인생을 내가 바꾸어 놀 거야!”

라는 사고가 나타날 지도 모릅니다

반대로

“안 될 지도…”

라는 사고가 나타날 지도 모릅니다

어떤 것이 나타날지 모릅니다

그리고 이때

다른 또 하나의 제가 여러분에게 전해 드릴 것은

“그곳에는 형용 할 수 없는 기쁨이 나타 나고 있다”

는 것입니다

모든 여러분들이

“지금은 바꿀 수 없다”

라는 것을 나쁜 것으로 느끼고 있습니다만

그렇지 않습니다

밝은 것입니다

가벼운 것입니다

 

 

 

3.아! 나는 또 판단하고 있었네!

 

 

 

4.눈 앞에서 차가 스피드를 내서 달려 갔다

갑자기 비가 온다

신호가 빨강에서 파랑으로 바꾸어졌다

아이가 넘어져서 울기 시작했다

길 가던 사람이 나에게 길을 물어 왔다

 


이렇게 일어난 일들을 당신은 자신의 바깥쪽의 세계가 변했다고 생각합니다

그렇지만 사실은 아닙니다

그것을 비추고 있는 당신의 “안쪽“의 영상이 변한 것일 뿐입니다

당신의 눈앞에 나타난 것을 자신의 “바깥쪽“ 으로 포착하면 사실(事実)은 보이지 않습니다

그것이 여러 가지로 문제를 만들고 있는 것입니다

 

 

 

(일본어 원문을 올려놓아 보겠습니다

읽을 수 있는 분은 읽어 보세요)

 

 

 

1.「自分が見ている」「自分が聞いている」「自分が味わっている」とみなさんは言います。本当にそうでしょうか? よおーく見ていくと違うはずです。 「見ている、聞いている、味わっている」という感覚が現れているまさにそのときに、「自分が」は、現れていないはずです。そのようすがあるだけのはずです。誰のものでもない感覚だけがあるはずです。  先入観をはずして、そのときの「感覚」に素直に耳を傾けてみることです。  好きな食べ物を食べたときの〝感覚だけ〟を追ってみましょう。味は余韻がありますので、やりやすいと思います。舌が味を感じます。鼻がにおいを感じます。口のなかが食感を感じます。おいしいという思考も浮かびますね。  よおーく見ると、それだけしかないはずです。ぜんぶ〝自分なしで〟現れているはずです。 「思考」もそうです。「自分が考えている」、これも違うはずです。あとから「自分が」をくっつけているだけです。

 

 

 

2.私たちの前に現れるすべてのものは、完璧な自動連鎖の「結果」として現れます。気がついたときには、もう現れています。  私たちがその「結果」を変えることはできません。手をつける隙がないんです。多くのみなさんが「納得できん!」と文句を言うポイントですね(笑)。  私がみなさんによく言うのは、でも、つぎの瞬間に「何が何でもこの人生を自分で変えてやる!」という思考が現れるかもしれないということなんです。反対に、「だめかもしれない……」という思考が現れるかもしれません。何が現れるかわからないんです。  そして、このとき、もうひとつ私がみなさんにお伝えしているのは、このしくみを本当に実感できると、あらゆる問題が消え、そこに何ともいえない喜びが現れる私たちの前に現れるすべてのものは、完璧な自動連鎖の「結果」として現れます。気がついたときには、もう現れています。  私たちがその「結果」を変えることはできません。手をつける隙がないんです。多くのみなさんが「納得できん!」と文句を言うポイントですね(笑)。  私がみなさんによく言うのは、でも、つぎの瞬間に「何が何でもこの人生を自分で変えてやる!」という思考が現れるかもしれないということなんです。反対に、「だめかもしれない……」という思考が現れるかもしれません。何が現れるかわからないんです。  そして、このとき、もうひとつ私がみなさんにお伝えしているのは、このしくみを本当に実感できると、あらゆる問題が消え、そこに何ともいえない喜びが現れるということです。  多くのみなさんが、「今は変えられない」ということを「暗いもの」としてとらえます。そうではありません。明るいんです。軽いんです。

 

 

 

3.あらやだ!私また判断してたわ!

 

 

 

4.目の前を車がすごいスピードで走り抜けていった。

急に雨が降ってきた。

信号が赤から青に変わった。

子供が転んで泣き出した。

知らない人に道を尋ねられた。

このように起きたことを、あなたは、

自分の外側の世界が変わったと捉えます。

けれども、事実は、そうではありません。

それを映し出しているあなたの中の映像が変わっただけです。

あなたの前に現れた物事を、自分の外側の物と捉えていると、

実は見えてきません。

それが様々な問題を作り出すんで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