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망감 (쓰류코우이치)

 

 

 

 

절망감 이라는 단어는 이 삼 차원 세계에서는 무엇보다 부정적인 단어의 하나라고 할 수 있겠지요

 


‘나는 지금 절망의 및 바닥이야,

라는 말을 들었을 때

 


‘축하해 잘 됐네, 라고

격려할 수 있는 사람이 과연 얼마나 있을까요?

 


에너지의 차원으로부터 보면

‘절망적이다, 라는 상태는 각성 에너지 의 포텐셜 이 제일 높은 상태인 것입니다

 


스프링으로 말하면

그 탄성 한계 끝까지 늘어난 가장 반발력을 축적한 이상적 상태인 것입니다

 


절망이라는 것은

 


희망이 없어진 상태

이상(理想)이 없어진 상태

목표를 잃어 버린 상태 라고 할 수 있겠지요

 


이때

당신은 아무데도 갈수도 없고 그냥 거기에 있을 것입니다

 


목표가 없는 당신은 가야 할곳도 없으니까요

 


저도 그런 절망감을 체험 할 수 있었습니다

 


괴로움으로부터 도망치려고

 


모든 가능성에 손을 뻗어 만책이 사라졌을 때

에고는 비명을 지르고 절망의 늪으로 떨어져 갔읍니다

 


깊은 깊은 늪의 바닥에서 에고는 더 이상 움직이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그곳이 이 삼 차원 성장 게임으로부터의 출구였습니다

 


모든 희망이 없어졌을 때

모든 꿈이 지워졌을 때

모든 목표를 잃어버렸을 때

에고 가 움직임을 기권 한 그때 부터

 


모두가 시작 되었습니다

각성 게임의 시작입니다

수수께끼를 푸는 게임의 시작 입니다

 


진보 발전 향상 이라는

삼 차원 성장 게임이란

 


자아의 성장 게임이었습니다

 


각성 게임 수수께끼 게임이란

 


자아의 퇴화(退化)의 게임 이라고도 할 수 있겠지요

 


그런 꿈 있는 절망적 상태를 체험 하기 시작 하는 사람들이 지금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 메세지 의 독자분들 전체가 이미 그런 이상적 절망감의 체험을 끝내고 계신 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러나 모처럼의 게임을 아직 끝내고 싶지 않은지

괴로움과 어려움 안에서

이 후반 의 게임을 즐기고 계신 분들이 많이 눈에 뜨입니다

 


‘아니야 잘 모르겠어,

이런 말과 친구가 되어 있는 분 들입니다

’너무 어려워,

라는 말을 좋아하시는 분들입니다

‘간단히 잘 될일은 없어,

라는 확신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십니다

 


실로 지금 당신이

‘어렵다,라고 하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면

아마도 지금까지의 각성을 향한 길은 힘들고 먼 길이었을 것입니다

 


당신의 ‘어렵다, 라는 생각 이 당신의 지금을 만들고 있으니까요

 


그리고 당신은

자기 자신이 만들어낸

 


’어려웠다, 라고 하는 체험으로부터

사실 ‘어렵다,라는 배움을 깊게 하여

그 ‘정말 어려워, 라는 새로운 생각으로 인해

다가오는 미래를 더욱 어렵게 만들어버립니다

 


이렇게 해서 당신은 과거의 체험으로부터 나올 수 없게 되는 것입니다

 


‘ 돈을 번다는 것은 간단하지 않아,

라고 하는 생각을 부모로부터 교육받은 당신이

 


간단하게 벌 수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그것을 따라 하다가 손해를 본 체험을 한 적도 있을 것입니다

 


그런 당신은

‘역시 부모의 말을 들어야 했어 ,하고

 


쉬운 이야기를 조심하며 자신의 정확성을 더욱 확신합니다

 


자기의 생각이 손해를 끌어 당겼다는 것을 눈치채지 못 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선인의 신념을 미래로 이어가게 됩니다

 


교육 이라는 이름을 붙혀서 실패의 지식을 계속 저축 해 온 것입니다

 


전쟁의 실패를 배운 사람은 그 지식으로 인해 어떻게 하든지 전쟁을 피하려고 해서

 


오히려 전쟁의식에 계속 포커스(Focus )됩니다

 


그래서 다시 전쟁이라는 똑같은 체험을 끌어 당겨 그 실패를 후배한테 유산으로서 전해져 왔습니다

 


과거의 공포를 후세한테 남기는 것은

 


과거의 체험을 미래로 확실하게 유도 하고 있는 것일 뿐입니다

 


당신은 지금

그 생각을 바꿀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렵다, 라고 하는 생각을

’간단해, 라는 생각으로 바꿀 수 있는 것이 ‘지금,입니다

 


당신은 지금까지 ’지금,있는 힘을 쓰려고해 오지 않았던 것입니다

 


당신은 과거로부터 의 경험을 가볍게 말합니다

‘깨달음은 어려워, 라고 하며

 


무작위로 무의식적으로

 


그렇게 하는 것으로

자신이 미래를 창조 하고 있는 것에는 눈치채지 못한채..

 


‘과거와 같은 실패를 하지 마라 ,

라고 가르쳐 왔을지도 모릅니다

 


과거의 체험에서 배운 당신은 지금 생각합니다

 


당신은 지금 계획을 세우면서 과거를 참고할 것 이겠지요

 


당신은 과거를 미래 에 투영 해서 살고 있는 것입니다

 


즉 미래가 과거의 연장선 에 있는 것은이 때문입니다

 


직선적 시간이 만들어내고 있는 것은 당신의 이 습관 입니다

 


지금 밖에 없는

영원한 ‘지금, 의 연속인 우주 안에서

연속적 직선적 시간의 체험을 만들고 있는 것은 당신입니다

 


우주에는

시간과 공간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당신의 관념 속 에만 존재하는 시간과 공간을 당신은

 


이렇게  체험을 가능하게 해왔던 것입니다

 


당신은 매순간 매순간 다가오는 미래를 창조하는‘지금,있는 힘을 쓰는 것을 잊어 버리고

 


과거의 경험으로 인한 미래를 열심히 계획해 갑니다

 


계획하는 행위는 과거의 연장선에 당신을 못박고 있는것입니다

 


혹시 창조주로 돌아가고 싶다면

‘계획을 세운다, 라는 행위를 즉시 그만 두어야 합니다

 


계획이란‘지금,쓸 수 있는 당신의 미래를 창조할 파워 를 시궁창에 버리는 행위 입니다

 


계획이란

자아를 성장 시키기 위한

아주 유효한 수단이었습니다

 


당신이 지금까지 저축 해온 모든 배움을 하나하나 놓아주는 것 으로

 


깨달음의 게임은 가속도적으로 쉬워 질 것입니다

 


그러면 그 시작은 어땠을까요

 


‘어렵다, 라고 하는

제일 처음의 체험을 만들어내기 위한 상념은 도대체 어디로 부터 온 것일까요?

 


처음에는

당신은 게임의 고안자 였습니다

 


게임의 고안자 라는 것은

자신이 체험하고 싶었던 게임을

창조=상상 하는 사람 입니다

 


무엇이든 순간적으로 알아버리는 창조주였던 당신이

당시 생각 한것은 이것이었습니다

 


(’모른다‘라는 상태는 어떤 감각일까

‘혼란스럽다,라는 체험을 할 수 있다면

그 다음에 ’알았어, 라고 하는 커다란 기쁨 의 체험을 할 수 있을 것이야,)

 


그렇지만 어떻게 하면

이런 어려운 게임 을 만들어 낼 수 있을까?

 


우선 태어날 때 과거의 기억을 지워버리자

그러나 그것 뿐이라면 게임은 금방 끝나버리겠지?

 


더욱 어렵게 하는 메카니즘이 필요해

 


뇌세포는 5% 만 쓸 수 있게 설계 해 놓자

5% 만 의 지능 으로도 계속 배우면

나는 그렇게 길지 않은 시간안에 게임이 끝나 버릴 거야

 


영원히 할 수 있으려면 게임을 어떻게 하면 좋을까?

 


머리가 너무 좋았던 당신은 계속 생각하였습니다

 


‘이렇게 간단 할 리가 없어,라는 생각을 초기 기억으로 심어 넣는다면 어떨까?

 


‘간단한 방법으로는 위험해,라는 신념을 가지게 되면 나는 복잡한 길을 어려운 방향으로 가서 미로로 빠져 들어갈 것이야

 


‘돈을 편하게 벌수 있을 리가 없어,

라는 신념을 가지게 하면 꼭 힘든 일을

골라서 하게 될 것이야

 


이것이 좋아

그렇지만 잠깐..

 


이건 어쩌면 영구적으로 미로에서 나올 수 없게될 위험성도 있어

 


아 ! 그러면 출구 의 안내를 어딘가에 만들어 놓으면 돼

 


‘절망감, 이라는 것은 어떨까?

 


그래 절망 상태까지 갔을 때

표면 의식이 안에 있는 잠재의식으로 들어가서

거기서 각성 게임으로 바뀌는 스위치가 들어가게끔 디자인 해 보자

 


당신은 지금

이런 감각은 없습니까?

 


‘깨달음이란 아주 간단합니다,라고 말하면

’그런 간단한 방법이 있다면 지금까지 이렇게 힘들지 않았지,

‘그런 간단한 방법은 틀림 없이 함정일 거야,

라는 생각입니다

 


‘3000만원 내면 깨달음을 얻을 수 있게 해 드릴 수 있는데 해보지 않으시겠습니까?

 


라고말하면, 당신은 수상한이야기라고 느끼지 않을까요?

 


그러니까 당신 한테는

깨달음의 길은 간단하다 라고 전해 드리는 어려움을 느껴버립니다

 


‘간단한 길이 아닙니다,

라고 하는 것이 결국에는 ’믿어 보자 ,라고 생각 하실 것입니다

 


그러니까 당신은 의연하게

‘간단하지 않아,라는 생각을 내서

‘간단한 길이 아니다, 라는 현실을 계속 만들어내고 있는 것입니다

 


지금 당신 한테는

자신을 바꾸는 힘이 있습니다

 


조용히 눈을 감고

제3의 눈으로 당신의 의식을 집중 시켜 보세요

 


감은 당신의 양쪽 눈으로

자신의 제3 의 눈을 응시 해 보세요

 


3분 정도 지나면

당신의 눈썹이 근질근질해 오는 것을 느끼게 되겠지요

혹시 아무것도 느끼지 않는 분은‘ 근질근질해 왔다, 라고 생각해 보세요

 


그리고 마음 속으로 자신의 기억을 불러 내려는 마음으로 이렇게 말해 보세요

 


‘깨달음의 길은 간단하다

각성은 만인에게 약속 된 길 이다,

 


‘신으로 돌아가는 길은

게임을 시작 할 때 약속한 유일 확실한 계약이다,

 


’나는 각성한다

아주 간단한 길을 골라서,

 


‘나는 존재이다

나는 신이다

나는 모든 것을 알고 있다,

 


게임 고안자 라는 것은

100%제3 의 눈이 활성화 된 사람 입니다

그 상태로서의 상상과 창조는 같은 것을 의미합니다

 


당신은 자신의 상념을 써서

상상력을 써서

자신을 바꾸는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게임의 출구는

지금 여기에 있습니다

 


당신의 의식이 이순간 에 있을 때

자신이 원래 무엇인가를 기억해 낼 것 이겠지요

 


당신은 창조의 신으로서 이 게임을 상상했습니다

 


처음 땅 위에 태어난 영혼에게

당신은 신으로서 이렇게 전했습니다

 


‘이 세계는 복잡휘기한 그리고 신비로 충만한 세개다‘ 라고

 


여기는

의미 불명한 복잡한 세계다

라고 하는 세계관을 받아 들인 인류는

그날 부터

 


너무나 이상한 신비주의 체험을 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자신의 상념으로..

 


이렇게 우리 인류는

길고 긴 영원한 신비 게임을 자신의 힘으로

점점 더 복잡하게

점점 더 어렵게 창조 해왔습니다

 


세계관은 당신이 만드는 것입니다

‘도대체 세계는 어떻게되 있는 거야,

라고 묻는 것은 그만 합시다

 


당신이 하고 싶은 대로 상상해 주세요

 


그때 당신은

자신의 상상대로의 세계였다는 확신을 모으기 시작 하겠지요

 


혹시 당신이

이 게임을 이제 그만 끝내자 라고 생각 하고 있다면

 


이순간까지 믿고 있었던 모든 세계관을 시궁창에 버리고

 


당신이 상상 할 수 있는 심플한 세계를 창조 해 보시면 어떻겠습니까?

 


그러면 당신은

 


주사위를 던져서 골을 향해 가는 게임 안에서

 


골인을 향해 심플하게 걸어 갈 수 있게 되겠지요